Loading...

news

Media


여의시스템, 4차 산업혁명 겨냥 토털 전력 네트워크 솔루션 무장
17-06-13 10:32 593회 0건

여의시스템, 4차 산업혁명 겨냥 토털 전력 네트워크 솔루션 무장

여의시스템은 30여 년간 자동제어 산업 현장에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신뢰성의 산업용 컴퓨터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2017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변전소용 토털 전력 관리 솔루션 ‘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소개했다.

 

3556716831_1497317708.3866.jpg


Q. 여의시스템은 어떤 업체인지요? 

여의시스템은 자동화 분야에서의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한 루트를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전력 분야에서는 오랜 파트너 기업인 대만의 Moxa(목사) 제품을 기반으로 전력 산업을 위한 엔드 투 엔드 네트워킹 및 컴퓨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oxa는 산업용 네트워크 장비에서 세 번째의 마켓 셰어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Moxa는 기존에 연결이 되지 않았던 부분을 연결시켜 네트워크를 통해 상위단까지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위단에서는 이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때에 따라서는 클라우드로 활용하는 데 필요한 제품군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Q. 2017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참가 목적은 무엇인지요?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는 2015년부터 3년째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주요 목적은 Moxa의 전력 관련 신제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전 세계의 주요 구축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서입니다. Moxa 제품은 해외에서 500개 이상의 다양한 구축 사례가 있습니다. 이러한 레퍼런스를 소개함으로써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Q. 전시회에 출품한 주요 제품과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주력 제품은 디지털 변전소를 실현하는 Moxa의 네트워크 스위치, 컴퓨터, 시리얼 투 이더넷 서버, 프로토콜 컨버터를 통합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입니다. 변전소에서는 전력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기 위해 과거에는 연결이 안 돼서 수집하지 못했던 데이터를 지능형 전자장치를 통해서 효율적인 전력 관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결국은 원격 관리가 가능한 체계로 무인화를 실현할 수 있는, 효율적인 디지털 변전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커넥티비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Moxa는 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네트워크 스위치, 컴퓨터, 시리얼 투 이더넷 서버, 프로토콜 컨버터를 통합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Moxa DA-720 임베디드 컴퓨터의 경우, 랜 포트와 시리얼 포트를 같이 모듈화해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이 장점입니다. 네트워크 스위치 역시 PRP HSR이라는 이중화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DA-720은 하이퍼포먼스의 6세대 인텔 CPU를 사용했고 내구성 있게 설계됐으며, 특히 발열 문제에 대해 정기적인 데미지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EMC 레벨 4를 지원합니다. 이더넷 스위치까지 결합된 시리얼 투 이더넷 디바이스 서버 NPort S94501 시리즈는 전력 분야에서 사용되는 DNP 3.0이나 모드버스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여의시스템의 변전소용 토털 전력 관리 솔루션


Q. 전시회 기간 중 제품 홍보에 있어서 타사와의 차별화 전략이 있다면요?

전력 분야에서도 디지털화와 자동화 추세가 대세이며, 사람이 개입하지 않아도 모든 데이터를 수집해서 논리적으로 판단해 대응할 수 있게끔 시스템이 구성되는 방향에 있습니다. 그러려면 먼저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는데,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인프라를 바꾸어야 하겠지요. 


이와 관련해서 Moxa는 다양한 제품을 라인업하고 있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Moxa 제품은 가격 경쟁력에서 우수하며, 다양한 제품군을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환경에 맞는 컨버전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Q. 전시회를 통해 어떤 점에 역점을 두고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지요?

전력 분야에서는 작년부터 한전에 솔루션 파트너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부터는 다변화 전략을 통해 대기업의 국내외 프로젝트에 참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 스위치, 임베디드 컴퓨터, 시리얼 투 이더넷 디바이스 서버, 그리고 다양한 프로토콜 컨버전 제품을 복합적으로 확대해서 제안할 계획입니다. 



Q. 향후의 계획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전시회 참가를 통한 제품 홍보 및 EDM를 활용한 활동을 중심으로 해왔으나, 향후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인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하고 데모 킷을 활용한 홍보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김혜숙 기자(eltr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